개인정보처리방침 v1.2
제1장 총칙
(주)인스코리아(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주)인스코리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스코리아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주)인스코리아는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제공 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엘지유플러스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불법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
고객명, 이동전화번호, 내•외국인 여부, 망 제공사, 본인확인 식별에 필요한 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고객연계정보(CI)) 법인등록번호, 가입/해지일자 등 |
서비스 제공기간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 |
| ㈜엘지유플러스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가입 및 참여 확인을 위하여 "한국환경공단"에 가입정보 제공 |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 ㈜엘지유플러스 | 도매대가 정산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 | 가입번호, 과금정보, 이용내역 | 서비스 제공 및 도매대가 정산완료 시까지 |
| 금융결제원, KOCES(한국신용카드결제), KICC(한국정보통신), 각 카드사 |
카드 및 계좌이체 납부 서비스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예금주(카드주), 계좌(카드)번호,카드 유효기간, 금액 |
업무 수행기간 |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미환급금 안내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 미환급금 환급완료 후 6개월까지 |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번호이동 업무처리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 통신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체납, 복지, 개통정보, 외국인정보인증), 번호이동,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방지, SMS, 우편안내, 분실 단말기 공동관리, 스팸발송자, 서비스 가입제한, 이동전화 단기간 가입회선 관리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외국인),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단말기 IMEI, 모델명, 일련번호, 개통일자, 회선수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법무부 | 외국인 출국사실 정보확인 | 고객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 서비스 해지 시까지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부 | 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확인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신분증 발급기관 (행정안전부, 법무부, 외교부, 경찰청) |
부정가입 방지 | 고유식별정보, 신분증 기재사항 | 서비스 가입처리 완료 시까지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법원행정처 |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 고객 및 법정대리인 성명, 고유식별정보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인터넷진흥원 | 스팸신고 및 차단, 스팸발송으로 인한 이용정지 혹은 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등 |
이동전화번호, 스팸발신번호, 스팸메시지 내용, 스팸수신시간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주민등록 전산정보 확인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IMEI 사전등록 서비스 | 단말기 정보(IMEI) | 7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회선 간 동일명의 여부 확인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개통일자, 단말기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 | 서비스 제공기간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번호변작, 불법스팸 발송, 보이스피싱, 불법대부 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정지자 서비스 가입제한 |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용정지 사유 | 서비스 제공기간 |
| 텔레센트로, 효성FMS, (주)쿠콘 | 선불 충전 서비스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주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
| 텔레센트로 | 홈페이지 및 영업전산 시스템 운영관리/유지보수 | 고객명, 고유식별정보, 개통정보, 생년월일 | 서비스 제공기간 |
| ㈜엘지유플러스, 미래신용정보(주) | 요금정산 및 요금 청구수납, 미납요금의 회수 및 채권추심업무 | 고객명, 개통정보, 청구수납 및 연체정보 | 서비스 제공기간 |
| NICE평가정보(주) | 본인인증 및 실명인증 서비스 제공, NICE SAFEKEY 발급 및 채무불이행 정보 등록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청구금액, 체납금액, 고객정보 등 | 서비스 제공기간 |
| 미래신용정보(주) | 고객센터 응대 및 고객상담 | 고객명, 생년월일, 개통관련 정보 등 | 계약해지 후 6개월까지 |
| 주식회사 모요 |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 수수료 정산 |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 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 서비스 가입처리 및 해지 시까지 |
| 하나은행, 고고 팩토리 | 하나은행 제휴 요금 할인 제공 |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 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 서비스 가입처리 및 해지 시까지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가보훈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
부정가입방지를 위한 본인확인(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
해당 업무 처리 완료 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 종료 시까지) |
| 수탁자 | 위탁 업무 내용 |
| ㈜엘지유플러스 | 청구(청구서 출력 및 발송 등), 수납, 로밍, 통화품질 민원상담, 본인확인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영업전산시스템,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상영업 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이상영업 관리에 필요한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후 위탁자에 제공, 모바일(MVNO)서비스 단독 또는 결합 상품에 대한 고객유치, 상품소개, 고객커뮤니케이션 업무, 고객연계정보(CI) 검증 |
| 텔레센트로 |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 보수, 회원정보 DB시스템 운영/관리 |
| 미래신용정보(주) | 개통 및 상담 업무, 고객 리텐션 업무, 미납 요금 안내 및 상담, 채권추심 |
| NICE평가정보㈜ |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법정대리인 여부 확인, 불법스팸 전송자 여부 확인 |
| (주)케이지이니시스 | 통합 본인확인 서비스(KB국민 인증, PAYCO 인증, PASS 인증, 금융인증서, 신한 인증, 삼성패스 인증, 토스 인증, 카카오톡 인증, 네이버 인증), 카드 인증 |
| 로젠택배, 롯데택배 | 단말기, 유심 등 배송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개인신용정보 전소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
| ㈜엘지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유플러스 직영점&대리점 안내 → |
CS 업무 대행(가입제한 신청, USIM 초기화, USIM 변경, 비밀번호 등록, 확정기변, 요금수납, 명의변경, 번호변경, 부가서비스 변경, 일시정지, 청구유형 변경, 분실신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