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신청서 작성 시 진행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성함을 작성하시고 간편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접수하신 서류 확인이 가능합니다.
  • 명의변경의 경우 인스모바일 가입 후 최소 유지 기간 이후부터 가능하며, 직계 가족 간에만 가능합니다.
    인스모바일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서류양식 다운로드에서 변경신청서 다운로드한 후 양수, 양도인 정보를 정확히 기재 후 접수처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명의변경의 경우 메일접수만 가능합니다.

    [명의 변경 시 필수 구비 서류]
    1. 명의변경 신청서
    2. 가족관계 증명서
    3. 양도인(현재명의자) 양수인(명의받는분)의 신분증 각 1부(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으로 대리함)
    4. 신청서 작성란 중 변경되는 자동이체정보 꼭 기입 바랍니다.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제목 - [명의변경] 양도인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양수인성함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고객센터(1522-9116) 또는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노출되어 있는 요금제는 신규가입 고객 대상 요금제입니다.

    기존에 이미 할인을 받으셨거나, 받고 계신 고객님들께서는 요금제 변경 시 재 할인은 불가능하며, 해당 요금제의 기본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요금제 변경 시 기존에 제공 받고 있는 할인 혜택이 중단되며, 기본료로 일할 계산 되어 청구됩니다.
    *변경 전, 후 요금 및 제공량은 일할 계산되어 청구)

    [12개월 요금제] 12개월 요금제 내에서만 변경 가능 / 월 1회 가능
    [24개월 요금제] 24개월 요금제 내에서만 변경 가능 / 월 1회 가능

    ★ [평생할인] , [인터넷결합] , [24개월] , [12개월] , [모요] 표기된 요금제로는 변경 불가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요금제변경] 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고객센터 1522-9116 연락 주시거나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본인명의의 통장 혹은 카드로 변경 시]
    카드 변경 :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계좌 변경 : 은행명과 계좌번호

    [타인명의의 통장 혹은 카드로 변경 시]
    ★타인 신분증(납부자) 첨부 필수★
    카드 변경: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계좌 변경: 은행명과 계좌번호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납부방법변경]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가까운 LG 직영 대리점 방문하셔서 본인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해 본인 확인 필수 / 본인 신분증 지참)

    - 번호변경 전 사전에 단말기 등록이 필수로 되어야 합니다.
    - 단말기 등록(확정기변)은 어떻게 하나요? QnA에 상세히 안내 되어있습니다.
    - 메일, 고객센터, 1:1문의 등 온라인상으로는 번호변경이 불가합니다.
  • 번호 소멸을 위한 해지 요청만 접수해 주세요!
    (신청서에 !번호소멸! 기재 필수)

    ★타사 번호이동 하기 위함으로 인한 해지 요청 불필요★
    - 타사로 번호이동이 완료되면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해지신청서 접수 시 일반해지(번호 소멸)로 처리됩니다.
    (일반해지 시 해지 당일에만 취소 가능, 이후 해지된 번호 복구 불가)

    해지 신청서 다운로드 방법
    인스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류 양식 다운로드 > 변경/해지신청서

    해지신청서 작성 후 해지할 번호의 명의자 신분증과 함께 메일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해지신청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 관계 증명서 첨부)

    번호 해지는 순차적으로 접수 당일 진행되며 업무 지연 시 최대 익 일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완료 시 해지신청 접수 메일에 회신을 드리고 있으니 메일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일반해지] 번호소멸/성함/생년월일/해지하실 휴대폰 번호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변경하고자 하는 USIM정보가 있어야만 신청 가능합니다.
    이마트24편의점 or 다이소에서 유심 구매 후 요청 바랍니다.

    - 이마트24 / 모두의 유심 원칩(NFC)
    - 다이소 / LG국민유심(일반유심), U플러스알뜰폰유심(LGT유심칩C)(일반유심)

    방문 전 구매처에 USIM재고여부 문의 후 내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USIM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방법
    인스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류 양식 다운로드 > 변경/해지신청서

    변경신청서 작성 시 USIM모델명, 일련번호 필수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과 함께 메일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해지신청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 관계 증명서 첨부)

    신분증 사진 첨부해 주시고, 유심 모델명과 일련번호 기재해서 보내 주세요.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USIM변경(유심교체등)]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고객센터(1522-9116) 또는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필요정보
    ·단말기 모델명/모델번호 :
    -아이폰 > A0000 숫자네자리
    -갤럭시 > SM-00000)
    ·자급제 or SK,KT,LG 단말기 여부 :
    ·단말기 일련 번호 :
    - 갤럭시 → (설정→휴대전화정보→규제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숫자 7자리)
    - 아이폰 → (설정→일반→정보→영문+숫자 12자리)
    ·용량(기가수) : -갤럭시 ->설정->저장공간관리
    ·IMEI: (띄어쓰기, 콤마, 기타부호 없이 숫자만 입력)
    ·IMEI2(e-SIM) : (띄어쓰기, 콤마, 기타부호 없이 숫자만 입력)
    ·EID 32자리 번호(e-SIM) :
    ·단말기 등록 사유 :
    ★ 해외에서 출시된 단말기는 사용 및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단말등록] 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인스모바일 (LGU+ 망) 알뜰폰은
    갤럭시 S6 , 노트5 , LG G5 , 아이폰6S 단말기를 포함하여 이후 출시된 단말기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출시된 단말기들은 주파수대역 문제로 사용 불가합니다.

    *인스모바일은 e-SIM 지원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 해외에서 출시된 단말기는 인스모바일 (LGU+ 망) 알뜰폰으로 사용 불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사용 단말기에서 APN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조치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폰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엑세스 포인트 이름 - 추가 )
    설정값
    이름 : insmobile
    APN : internet.lguplus.co.kr
    MMSC : http://omammsc.uplus.co.kr:9084
    MMS 포트 : 9084
    MCC : 450
    MNC : 06

    위와 같이 설정 값을 변경 후 저장 > 동일한 방법으로 진입하여 insmobile 선택 후 단말기 재부팅

    - 아이폰 핫스팟(테더링) 불가 시 조치 방법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접수 시 명의자 신분증(미성년자 : 법정 대리인 신분증, 가족 관계 증명서)을 첨부 부탁 드립니다. (미 첨부 시 처리 불가)

    일시정지는 연간 2회 / 최대 180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ex1) 1회 정지 시 최대 180일 까지 가능 / 1회 정지기간180일 초과 > 2회차 정지 불가
    ex2) 1회차 7일간 정지 후 정지 해제(횟수 1회소진) / 2회차 3일간 정지 후 정지 해제 > 정지 횟수 2회 소진되어 총 정지 기간 10일이라도 추가 정지 불가능

    일시정지 시 월 청구 요금 4,400원 (VAT 포함)
    발신정지 or 착발신정지 中 택 1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일시정지] 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1. 변경신청서(총4장)
    LGU+홈페이지 > 고객지원 > 필요서류안내 > 신청서류 > 서비스변경신청서(모바일) > 다운로드 후 작성(일시정지 항목)
    2. 명의자 신분증
    3. 출국일자 표기된 비행기 티켓 (모바일 티켓 가능)
    4. 아래 증빙서류 中 1부
    - 비자 (잔여체류기간 180일 이상)
    - 거주지 증명서 (부동산 계약서, 기숙사 거주 증명 서류 등)
    - 해외근무/발령 확인서 (※ 항공사 직업군은 재직증명서 가능함)
    - 입학/재학 증명서 (입학금 영수증 등)
    - 출입국 사실 증명서

    위 4가지 서류 중 1건이라도 누락 시 업무 처리 불가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해외출국장기정지] 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자동 로밍 서비스는 국내에서 사용하는 휴대폰과 번호를 해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자동 로밍 상태로 출국 시 해외에서 불필요하게 앱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로밍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출국 전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어 데이터 로밍 또는 데이터 차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LGU+로밍센터 02-3416-7010
  • 인스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가입 / 신청 절차 없이 자동 해외 로밍이 가능합니다.
    출국 시 별도의 해외로밍 요금제 신청이 필요하신 경우 LGU+로밍요금제 안내페이지(https://www.lguplus.com/plan/roaming/all-plans) 접속하시어 관련 요금제 확인하신 후 LGU+로밍 센터(02-3416-7010)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1522-9116) 또는 홈페이지 1:1 문의 및 메일 접수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내 유료 및 무료 부가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어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확인 후 신청 부탁 드립니다.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부가서비스신청/해지]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
  • 인스모바일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서류양식 다운로드에서 통화 내역 열람 신청서 다운로드한 후 공란 없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작성 후 접수처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통화내역열람신청은 메일 접수만 가능합니다.

    통화 내역 열람 신청서와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필수 첨부입니다.
    신청일 기준 전일자까지 조회 가능하며, 전체 조회 범위는 최근 6개월 이내의 발신 정보만 조회 가능합니다. (수신 확인 및 기지국 확인 불가)
    서류 정상 확인 시 메일로 회신 드립니다.

    E_MAIL : cs@insmobile.co.kr
    메일 제목 - [통화내역열람신청]성함/휴대폰번호/생년월일
    메일 제목을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불가합니다.